최근 중소기업의 보안에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사이버 공격의 77.5%가 중소기업에서, 15.5%가 중견기업에서 발생했습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22년 중소기업의 랜섬웨어 신고 비율이 88.5%로 가장 높았는데요.
이렇듯 중소기업의 보안 취약점이 지적되고 있는 가운데, 중소기업은 예산 부족으로 인해 보안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큰 부담으로 다가오고 있는 실정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10~49명 규모의 중소기업 중 정보보호 정책을 수립한 기업은 48.7%에 불과했습니다.
🔐 기업보안에 대한 중소기업의 고민
① 매년 증가하는 중소기업 대상 사이버 공격
② 예산 부족으로 인한 보안 인프라 구축 부담
③ 보안전문가 등 전문 인력 채용에 대한 부담
자체적으로 보안 시스템을 잘 갖췄더라도, 협력사를 통한 사이버 공격 시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중견기업 A사의 협력사가 보안이 취약하다는 점을 파악한 해커는, 협력사의 서버를 장악해 A사의 기밀문서를 해킹하기도 했습니다.
기업보안이 취약한 중소·중견기업을 중심으로 최근 ‘구독형 정보보안 프로그램’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는 초기 도입 비용이나 전문 인력 없이 구독 형태로 기업보안을 강화하는 솔루션인데요. 별도의 운영이나 관리를 최소화하면서 경제적으로 보안을 강화할 수 있어, 보안 인프라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에게는 반드시 필요한 솔루션입니다.
PC백신 구독형 정보보안 보안프로그램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독형 정보보안 프로그램의 장점
① 초기 도입 비용이나 전문 인력 없이 기업보안 강화 가능
② 별도의 운영과 관리를 최소화하면서 기업보안 강화 가능
③ 비교적 낮은 월 이용료로 도입 가능
보안 인프라 구축이 쉽지 않은 중소·중견기업이라면? 필요한 서비스만 선택하는 맞춤 구독 정보보안 서비스인 ‘캡스 사이버가드’로 기업 보안을 강화해 보세요. 사이버가드는 대한민국 정보보안 부문 1위, SK쉴더스가 제공하는 중소·중견기업 맞춤형 정보보안 솔루션입니다.
✅ PC백신 캡스 사이버가드 특징
· 초기 비용 걱정 없이 필요한 정보보안만 선택하는 경제적인 구독 서비스
· 개인정보 보호부터 외부 공격까지 보호하는 빈틈없는 정보보안 서비스
[콘텐츠 내용 출처]
- 한국경제신문, “협력사 뚫리면 속수무책”…대기업 정보보안 '비상'
- 아주경제, 디지털 전환에 취약해진 중소기업 보안, ‘구독형 보안'이 대안
- 한국인터넷진흥원, 2023년 하반기 사이버 위협 동향 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