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맞춤형 정보보안
‘사이버가드’ 프로모션 진행 중
서비스와 월 이용 요금에 대한
예상 견적을 알아보세요
실시간 카카오 상담으로
쉽고 빠르게 안내받으세요

페이지에서 나갈까요?

지금 나가면 작성중인 내용은 저장되지 않아요

본인 인증을 완료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본인인증하면 받을 수 있는 할인이 있어요
그래도 페이지를 나갈까요?
약정 할인
  • 월 3,000원씩 할인
SKT 통신사 할인
  • SKT를 이용 중인 경우, 통신사 할인 50,000원 할인

SK쉴더스, 버라이즌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SK쉴더스, 버라이즌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글로벌 시장 공략 본격화

- 국내 1위 정보보안 전문성과 세계 최대 테크 기업 역량결합해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 글로벌 침해사고 신속 대응, 원격 보안 관제 서비스 고도화, 모의해킹/취약점 진단 서비스 공동 제공

- 해외 비즈니스 영위하는 제조 기업 대상 서비스 제공… 아시아 넘어 글로벌 시장 점유 확대 목표

 

SK쉴더스(www.skshieldus.com, 대표 홍원표)가 버라이즌(www.verizon.com,대표 한스 베스트베리)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25일 밝혔다.

 버라이즌은 세계 최대 테크기업 중 하나로 유/무선 통신, 인터넷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등 다양한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9개의 보안 운영 센터,6개의 포렌식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버라이즌은 연간 610억 건의 보안 이벤트를 모니터링하고있다. 400여 명의 보안 전문가로 이뤄진 버라이즌의 사고 조사 팀은 지난해에만 500여 건의 사고를 담당했으며 IT사고 분석과 대응에 최고의 전문성을보유하고 있다.

 SK쉴더스는 국내 정보보안 1위사업자로, 보안관제/컨설팅/모의해킹/침해사고 대응/클라우드 등 정보보안의 전 영역을 서비스하며 공공, 금융, 통신, 제조, IT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대규모의 화이트해커 그룹(EQST)과 침해사고 대응 전문팀(Top-CERT)을비롯한 1500여 명의 사이버보안 전문가와 자체 개발한 AI 보안관제 플랫폼 ‘시큐디움’(Secudium)을 기반으로 국내 180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시아 기업으로는 최초로 글로벌 사이버 위협 연합(CTA, Cyber Threat Alliance)에 가입해 위협 정보 처리에 대한 경쟁력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SK쉴더스와 버라이즌은 양사가 강점을 갖고있는 보안 전문성을 바탕으로 △글로벌 침해사고 신속 대응 △원격 보안 관제 서비스 고도화 △모의해킹, 취약점진단 서비스 공동 제공 등 전방위적인 협력에 나선다.

 우선, 양사는 복잡해지는 보안 환경과 지능화되는 위협에 신속히 대응할수 있는 침해사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해외에서 공장이나 법인을 운영 중인 제조 기업에 침해사고가발생했을 경우 국내에서는 SK쉴더스가 대응하고 해외에서는 버라이즌이 서비스를 공동 제공하는 형태다.

 또한, SK쉴더스와 버라이즌이 운영하고 있는 보안 관제 센터의 운영노하우와 기술 공유를 통해 양사의 원격 보안 관제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 SK쉴더스의 보안 관제 센터에서는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통해 연간 약 8조 건, 일일 79억 건, 초당 25만건에 달하는 위협 데이터를 수집, 처리하고 있으며, AI기술로일일 5만 건 이상의 위협 판단을 진행하고 있다. 버라이즌은세계에서 가장 큰 통신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방대한 위협 인텔리전스(ThreatIntelligence)를 공유받을 수 있어 보다 정확한 위협 데이터 분석과 모니터링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모의해킹, 취약점진단 등의 서비스를 글로벌 전역에 교차 제공하며 양사가 보유한 사업망을 공유하고 보안 역량을 키워 나간다는 목표다. SK쉴더스는 국내에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고, 버라이즌은포춘 500대 기업과 정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만큼 양사의 협력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버라이즌 로버트 르 버스크(Robert Le Busque) APAC 사업총괄(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르게 발전한 시장이며 SK쉴더스는 한국에서 세계적인 보안 역량을 갖췄다”며 “버라이즌은 SK쉴더스와협력해 기업들이 디지털 환경의 복잡성을 활용하고 회복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SK쉴더스 홍원표 대표(부회장)는 “세계 최대 테크 기업 중 하나인 버라이즌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의 강점과 시너지를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키워 나갈 것”이라며 “국내 1위 보안 역량을 바탕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까지 SK쉴더스만의 경쟁력을 선보이며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로 삼겠다”고 밝혔다. (끝)

SK쉴더스, 버라이즌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문상담 예약
전화상담 연결
1800-6400
전문상담 예약
신청하기
전화상담 연결
1833-6400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연락처를 입력해주세요.

상담 시간을 선택해주세요.

문의가 완료되었어요.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구독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불편∙제안사항글 올리기 완료되었습니다